이번 교육은 행정 최일선에서 민원인과 최대 접점을 갖는 민원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각종 복잡ㆍ다양한 민원에 따른 감정노동으로 지친 민원·인허가 직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직원들은 식재료 보관법 및 올바른 식단, 영양 섭취등 자기 건강 관리법을 배우고 만들기 수업으로는 단호박 식혜, 피자, 피클, 산양유 대통비누 등을 진행하여 민원공무원들의 업무 긴장감을 덜어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힐링교육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점심시간에는 직접 만든 피자를 시식하였고 식후에는 <행복민원과 청렴 도전! 골든벨> 퀴즈도 서로 맞춰보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종용 행복민원과장은 “이번 힐링 프로그램을 계기로 우리 민원 공무원들이 더 넓은 시야와 긍정적인 에너지로 고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를 기대하며, 항상 군민 중심에서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은 해마다 민원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해 상·하반기 2회에 나누어 민원공무원 힐링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범군민 운동-스마트 청양’ 일환으로 작년에도 관내에서 실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