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자원봉사센터, 지구의날 맞이 환경정화 사업 추진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3:16]

예산군자원봉사센터, 지구의날 맞이 환경정화 사업 추진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23 [13:16]

 

충남 예산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상덕)는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22일 한국전력공사 예산지사와 한전 MCS㈜ 예산지점을 시작으로 28일까지 챌린지(도전) 형식의 환경정화 플로깅(걸으면서 쓰레기 줍기)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구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탄소중립 활동의 첫걸음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 고취를 위해 추진되며, 관내 기관·단체의 신청을 받아 12개 기관·단체 약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번 환경정화 플로깅 챌린지에 참여한 기관·단체는 △한국전력공사 예산지사 △한전 MCS㈜ 예산지점 △예산군바르게살기 여성회 △예산의 향기 △예산운전면허시험장 △대한적십자사 예산지구협의회 △예산군 여성예비군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예산지부 △예산군 보행지킴이 △예산군 재향군인회여성회 △느티나무 제빵 봉사단 △청소년 제빵 봉사단 등 총 12곳이다.

 

박상덕 센터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탄소중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깨끗한 환경을 위한 환경 관련 자원봉사가 더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첫 챌린지(도전)를 시작한 류현수 한국전력공사 예산지사장은 “뜻깊은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환경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봉사활동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