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일자리버스』는 (재)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과 연계하여 취업 사각지대 해소와 관내기업 매칭률 제고를 위한 현장 밀착형 취업지원 서비스로 유동 인구가 많은 관내 및 인접 시․군 등을 찾아가 맞춤형으로 일자리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구축 완료 ․ 운영 중인『청양군일자리정보망』의 본격적 관외 홍보와 관내 기업의 구인 난 해소를 위해 관외 구직자 발굴 관내기업 매칭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 자리였다.
오는 12월까지 매월 2회 정기적으로 추진하는 이 행사는 취업을 위한 실무컨설팅, 수요처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고용정책 홍보 및 행사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여 취업사각지대 일자리 소통공간으로써 구심점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청양군은 지역 내 모든 일자리를 하나의 환경으로 통합하고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청양군 특화 일자리플랫폼『청양군일자리정보망』을 통한 구인ㆍ구직 난 해소와 일자리 환경 활력 제고를 위해 적극적 홍보와 운영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청양군수는 “청양군만의 특화된 일자리플랫폼『청양군 일자리정보망』홍보 및 운영 활성화와 찾아가는 맞춤형 일자리 행정을 인접 시․군까지 확대 운영하여, 지역 내 구인․구직 난 해소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