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양군, 맞춤형 일자리 지원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운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3:17]

청양군, 맞춤형 일자리 지원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운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23 [13:17]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 19일 공주시 소재 주공6차아파트 단지를 방문『찾아가는 일자리버스』를 운영 맞춤형 일자리 지원에 나섰다.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는 (재)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과 연계하여 취업 사각지대 해소와 관내기업 매칭률 제고를 위한 현장 밀착형 취업지원 서비스로 유동 인구가 많은 관내 및 인접 시․군 등을 찾아가 맞춤형으로 일자리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구축 완료 ․ 운영 중인『청양군일자리정보망』의 본격적 관외 홍보와 관내 기업의 구인 난 해소를 위해 관외 구직자 발굴 관내기업 매칭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 자리였다.

 

오는 12월까지 매월 2회 정기적으로 추진하는 이 행사는 취업을 위한 실무컨설팅, 수요처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고용정책 홍보 및 행사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여 취업사각지대 일자리 소통공간으로써 구심점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청양군은 지역 내 모든 일자리를 하나의 환경으로 통합하고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청양군 특화 일자리플랫폼『청양군일자리정보망』을 통한 구인ㆍ구직 난 해소와 일자리 환경 활력 제고를 위해 적극적 홍보와 운영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청양군수는 “청양군만의 특화된 일자리플랫폼『청양군 일자리정보망』홍보 및 운영 활성화와 찾아가는 맞춤형 일자리 행정을 인접 시․군까지 확대 운영하여, 지역 내 구인․구직 난 해소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