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09:02]

당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26 [09:02]


충남 당진시 당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기․정승모)가 25일 당진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와 2023년 당진2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의 실적을 보고하고 2024년 당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위원들은 민관 협력을 통해 위기가구와 복지 사각지대를 집중적으로 발굴하고 지역 특성에 적합한 복지자원을 발굴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올해부터는 저소득 취약계층 10가구에 월 1회 밑반찬을 배달하는 ‘사랑 가득, 건강 가득 한 끼 배달 사업’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당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홀몸 어르신, 장애 가구 등 취약계층을 매달 방문하여 다양한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 확인과 정서 지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작년에도 수혜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해피투게더 일촌 맺기 행복 상자 전달 사업’과 ‘저소득 가정 난방유 지원 사업’도 변함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기 민간위원장은 “올해 취약 계층에게 밑반찬을 지원하는 신규 사업을 추가함으로써 당진2동 지역특화사업을 확대 운영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승모 공공위원장(당진2동장)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위원님들께서 촘촘한 인적 안전망이 되어 내 주변에 위기 상황의 이웃은 없는지 관심 있게 살피고, 따뜻한 당진2동을 만들어 가는데 협력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