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는 25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송무경 도 문화체육관광국장과 시군 관광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군 관광 관계관 영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된 이날 회의는 충남 방문의 해 준비상황에 대한 점검과 신규 시책사업 발굴을 위한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준비상황 점검에서는 시군별로 발굴한 맛집, 숙소 등 대표 관광콘텐츠와 계절별 코스 및 축제·문화행사를 연계한 테마 상품 발굴 결과를 공유했다.
특선 상품으로는 천안시의 ‘독립기념관–성성호수공원–병천 순대국밥–뚜쥬루빵돌가마마을’, 보령시의 ‘천북 굴따라길–충청수영성–오천항 수산물판매센터–우유창고’ 등 시군별 관광 명소와 맛집 등을 결합한 매력적인 관광상품을 개발했다.
도는 최근 ‘먹방’으로 일컬어지는 맛집과 유명 카페 탐방이 여행 트렌드인 점을 감안해 지역 맛집과 디저트 카페, 관광명소를 특선 상품으로 개발해 관광객을 불러 모은다는 전략이다.
발굴한 관광 콘텐츠는 전문가 의견과 대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가칭 ‘충남 관광 15선’을 선정 후 하반기부터 팸투어, 세일즈콜, 박람회·로드쇼, 관광누리집, 누리소통망(SNS), 팸플릿 등을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숙박업소 및 음식점의 위생·시설 상태 등 수용태세 점검에도 행정력을 집중, 다시 한 번 찾아오고 싶은 충남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충남 방문의 해와 연계한 신규 시책 발굴 토의에서는 산, 등대, 섬, 둘레길 등을 활용한 코스 인증 사업 도입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이와 함께 유명인과 팬들이 충남에서 이벤트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셀럽과 함께하는 달달 충남 여행’, 야간 관광을 통한 체류형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송무경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충남 방문의 해에 이어 2026년 국제원예치유박람회, 2027년 섬비엔날레, 천주교세계청년대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굵직굵직한 이벤트가 도내에서 연이어 열릴 예정”이라며, “충남 방문의 해를 성공리에 추진해 메가이벤트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는 다시 한 번 찾아오고 싶은 관광지로서 이미지 제고 및 2026년 연간 방문객 5000만명을 달성해 국내 관광지 3위 도약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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