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 직원 직무능력 강화 통한 공정하고 투명한 회계 행정 추진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3:51]

예산군, 직원 직무능력 강화 통한 공정하고 투명한 회계 행정 추진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4/26 [13:51]

 

충남 예산군이 공정하고 투명한 회계 운영으로 군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신뢰행정 구현에 기여하고자 지난 25일 군청 추사홀에서 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회계실무 직원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역량 강화교육은 직원들의 회계업무처리 전문성 및 실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세출예산 집행의 책임성 강화로 예산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회계 전문 강사인 최두선 공공재정연구원장과 권혁훈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강사를 초빙해 회계, 지출 분야 기본 및 계약 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 회계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과는 달리 각 팀 차석을 필수 교육대상자로 지정해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출, 계약, 예산과의 유기적인 관계부터 다양한 사례를 실무담당자 눈높이에 맞춰 종합적으로 교육해 회계 실무의 기초를 다지고 참여 직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군은 홈페이지를 통한 계약체결 등 계약정보를 공개하고 전자입찰 및 전자조달 시스템을 활용한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업무를 수행 중이며, 지역업체 보호를 위한 계약업무 추진으로 지역업체 수주기회 확대, 관내 생산품 우선구매 등 내수진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회계업무는 공직 생활 중 중요한 업무임에도 많은 직원이 어려움을 겪는 업무”라며 “정기적인 양질의 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군민이 신뢰하는 군민 중심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