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학교(총장 정윤)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서천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원선임)가 지난 8일부터 ‘이 닦기-꼭꼭 씹어 먹어요!’를 주제로 관내 어린이를 위한 방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1차 어린이 방문교육은 관내 36개소 어린이 급식소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연령별에 따라 ‘이 닦기-꼭꼭 씹어 먹어요!’를 주제로 실시된다.
연령별로는 ▲3~4세는 구연동화 시청 후 이 닦기 볼링 놀이 체험교육 ▲5~7세는 ‘치아가 하는 일’, ‘치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알아보기’ 등 플립차트를 활용한 체험놀이 ▲8세 이상 어린이는 플립차트 활용 교육 후 활동지 ‘이 닦기 저금통’ 만들기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원선임 센터장(청운대 식영과 교수)은 “관내 등록 급식소의 위생·안전 확보를 위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위생 습관 형성 및 식중독 예방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서천센터는 전문 영양사 6명이 관내 100인 미만의 어린이 급식소(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청소년활동시설 등)와 50인 미만의 사회복지 급식소(노인요양시설,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주야간보호 제공시설 등)을 대상으로 위생·안전·영양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