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의회 박효진 의원, “아산 최초‘제18회 대한민국의정대상’최고 의원상 수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3:19]

아산시의회 박효진 의원, “아산 최초‘제18회 대한민국의정대상’최고 의원상 수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7/10 [13:19]

 
아산시의회 박효진 의원이 지난 9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의정대상’ 개인 부문에서 최고 의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의정대상은2007년부터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하여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대한민국의정대상은 전국에서 지원하며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1차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 그리고 수상 후보의 적격성 여부에 대한 최종 심의를 거쳐 엄격하고공정한 심사 과정을 통해 최종 수상자 5명이 선정되었으며, 박 의원은 아산 최초이다.

 

박효진 의원의 주요 공적으로는 행정사무감사에서 지방보조금 관리 문제를 지적하며,문화예술 정산보고서의 투명성 확보를 요청하는 등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소규모 도시개발 심의 시 과도한 행정규제를 지적하고, 감사원 공익감사 청구 활동도 수행했다. 나아가 경로당 안전 손잡이설치,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자원 연계, 헌혈증 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조례안을 통해 ▲지방보조금 교육 체계화 ▲배려주차구획 신설 ▲출생축하금명칭 변경 및 지원 순위 명확화 ▲산후관리비 지원 기준 완화 등 주민들에게 체감되는다양한 조례를 입안했으며,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배달 용기 회수 사업 구조적인 문제점을지적하고, 읍‧면‧동 재활용 사업과의 접목을 통해 현실적인 정책을 대안을 제시한 공로도인정됐다.

 

박효진 의원은 수상소감으로 “지역발전에 헌신하며 의정활동에 전념해 온 결과 이번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행정이 올바르게 갈 수 있게 만들고시민에게 부끄럽지 않은 의원으로 더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