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도의회 신순옥 의원, 공주교육지원청 성폭력 예방교육 특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5/01 [18:42]

충남도의회 신순옥 의원, 공주교육지원청 성폭력 예방교육 특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3/05/01 [18:42]


[충남도민신문/내포=김수환 기자] 충남도의회 신순옥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5월 1일(월) 공주교육지원청에서 “성인지 교육과 양성평등 조직문화”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열띤 강의를 펼쳤다.

 

이날 강연은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이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지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해 마련되었다.

강의내용은 ▲성인지 정책교육 ▲성희롱 예방교육 ▲성매매 및 성폭력 예방교육 ▲양성평등한 직장문화 조성 등으로 구성됐다.

 

신순옥 의원은 이날 특강에서 “시대가 변하고 도민들의 성평등에 대한 의식수준이 높아지면서 공무원의 성인지 감수성과 정책역량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젠더폭력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하여 현재 공직사회 세대 변화를 읽어내고, 공무원의 성인지력 향상 및 양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성인지 감수성 능력 향상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신의원은 “성별 고정관념과 잠재적인 편견을 가려내고 구성원들의 젠더 이해를 향상시키고, 차이와 차별에 대한 감수성을 느끼며 서로를 이해하는 기회를 많이 가질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 차별과 불균형을 감지해 내는 민감성을 통해서 성평등 가치를 재확인하며 안전하고 행복한 직장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노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강의를 마쳤다.

 

강연에 나선 신순옥 의원은 제12대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의원으로 전)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희롱예방교육 전문강사로 활동하였고, 2022년 충남교육청 고위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특별연수’에 초청되어 강의했다. 또한 평소 학생 디지털 성폭력 예방 등 학생 성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