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시에 따르면 5일 서산종합운동장에서 오전 9시 30분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서산시 어린이가족 한마당’ 행사가 열린다.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무료 체험으로 진행된다.
서산시 주최, TJB주관으로 개최되며, 특설무대가 마련돼 충남태권도시범단공연, 사이언스 매직쇼, ‘도전! 서산 어린이스타’ 10팀의 본선 경연이 펼쳐진다.
드론체험, 에어바운스놀이터, 인생네컷 가족사진관, 경찰‧소방 체험, 풍선아트 등 40여 개의 체험행사도 열린다.
오전 8시 30부터 30분 간격으로 시청 앞 광장에서 무료로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서산시 인지면에 있는 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에서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어린이날 행사가 열린다.
천체투영실 3D 영상 관람, 태양의 흑점‧홍염 관측 등 상시프로그램 외에도 태양 관측 안경 만들기, 헬륨 풍선 체험 등 어린이날 행사 기념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서산버드랜드에서도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해 5일부터 7일까지 특별 프로그램이 열린다.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프로그램으로 마술공연과 블랙라이트 인형극 공연이 열리며,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앵무새 체험과 조류 부화체험, 그리고 야생동물 교육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4년 만에 다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인 만큼 아이들과 즐거운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