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은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를 슬로건으로 비만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고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비만 예방법을 안내해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5∼6월 월 1회 두달간 모바일 걷기 앱 걷쥬에서 ‘비만예방 걷쥬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며, 예산군 스탬프 투어 참여 신청을 한 후 1달동안 △걸음 수 20만보 이상 △예산군 스탬프 중 8개 이상을 획득하면 2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비만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5월 중 △둘레길 걷기행사 △예산시장 △예산고등학교 등교길 등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만예방법은 △걷기 △4∼6잔의 충분한 물 마시기 △국물은 적게, 소스는 따로 먹어 덜 짜게 먹기 △설탕 대신 양파, 파로 자연적인 단맛 내기 △튀기기보다 삶고, 찌고, 굽는 요리법 활용하기 등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은 식습관, 운동 습관에 좌우되는데 작은 실천부터 시작하면 충분히 관리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지역민이 비만에 관해 더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