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취업지원처는 오는 4일과 10일 양일간 ‘국민건강보험공단 채용설명회’와 ‘대기업 채용 설명회’를 각각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재학생들에 공기업과 대기업 채용 이해 및 입사 노하우, 취업 동기 강화 등을 위해 추진됐다.
우선 오는 4일 대학 도서관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초청, 채용 설명회를 연다. 이날 채용설명회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여‧청양 지사장이 직접 참가, 기관 및 직무 소개, 취업합격 준비팁 등 공기업 취업 노하우를 대방출한다.
이 자리에서 공단은 공공의료 확충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공단의 역할을 소개하고, 재학생들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줄 전망이다.
오는 10일에는 대학 학생회관 소강당에서 에스원과 현대중공업이 각각 대기업 채용설명회를 연다.
이 자리에서 2개 기관은 신규 직원의 취직 노하우와 현직자의 채용 직무 설명, 어떻게 취업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꿀팁을 대방출한다.
구체적으로 안전과 보안, 스마트선박 기술‧기계‧전기‧안전 등 11개 채용직무와 사내 복지 및 커리어 비전 설계 등 취업을 고민하는 재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 등이 방출된다.
김용찬 총장은 “공공기관과 대기업의 지역인재 채용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이라며 “지역인재 양성이 지역인재 채용으로 이어지는 사다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