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군,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적극 지원

유희만 기자 | 기사입력 2023/05/02 [17:54]

서천군,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적극 지원

유희만 기자 | 입력 : 2023/05/02 [17:54]


[충남도민신문/서천=유희만 기자] 서천군이 5월부터 서천군여성단체협의회, 서천군가족센터, 서천노인복지센터 등 3개 기관에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앞서, 군은 지난 2월부터 한 달간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비영리 단체·법인을 대상으로 서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 대상자를 모집했다.

 

이에, ▲일·가정 양립 및 가족관계 증진 도모 부모교육 ▲리더십 역할 모델 습득 퍼실리테이션 양성 ▲양성평등 인식개선 퀴즈 ▲양성평등 주제 표어 및 슬로건 공모전 총 4개 사업이 선정됐으며, 사업당 300만원~500만원이 지원된다.

 

특히, 양성평등 주제 표어 및 슬로건 공모전은 관내 초·중·고교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고 양성평등 주간행사, 홍보물 제작 등에 널리 활용할 예정이다.

 

홍성갑 사회복지실장은 “일상생활 속에서부터 남녀 고정관념과 불평등을 해소하고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들과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여성 권익증진과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양성평등기금은 지난해에도 3개의 사업을 지원하는 등 양성평등 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올해는 양성의 동등한 사회참여 확대, 양성평등 문화확산, 가족 친화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