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보건소, ‘남자어르신 행복건강 요리교실’ 참가자 모집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03 [16:46]

예산군보건소, ‘남자어르신 행복건강 요리교실’ 참가자 모집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5/03 [16:46]


[충남도민신문/예산=김만식 기자] 예산군보건소는 60세에서 80세 남자어르신 중 고혈압, 당뇨, 고콜레스테롤증 등 만성질환 관련 약 복용 중인 자를 대상으로 ‘남자어르신 행복건강 요리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요리교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1, 2기로 나눠 예산해봄센터에서 매주 목, 금요일마다 총 8회씩 운영할 예정이며, 모집기간은 5월 8일부터 19일까지다.

 

참가 신청은 신분증과 만성질환을 증빙할 약 봉투 또는 처방전 등을 지참 후 보건소 2층 건강상담실로 방문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339-6077∼6080)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는 2018년도부터 ‘남자어르신 행복건강 요리교실’을 운영하여 대상자들에게 식재료의 효능 알기 영양교육 및 나트륨과 당분을 낮춘 건강한 조리 방법을 교육해 수강 이후에도 가정에서 건강식을 만들 수 있게 해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해도 요리 초보 남자 어르신에게 도움이 되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남자어르신 행복건강 요리교실’은 첫 요리를 접하는 남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좋은 식재료 구입 방법 △조리도구 사용방법 익히기 △조리료 대체방법 및 건강한 저염·저당 요리 만들기 등을 교육하고 개인 도시락에 당일 만든 요리를 담아 귀가 시 가져갈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8회차까지 교육을 연장했으며, 직접 장보기 및 가족 초청 식사 대접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해 실생활에 적용하고 요리하는 재미를 더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읍면으로 찾아가는 남자어르신 행복건강 요리교실을 진행하여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며 “처음 요리를 도전하거나 요리가 어렵다고 생각하셨던 남자 어르신이 이번 기회를 삼아 스스로 건강한 요리를 하고 먹는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