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께 ‘꽃 화분’ 전달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04 [16:20]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께 ‘꽃 화분’ 전달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5/04 [16:20]


[충남도민신문/홍성=김만식 기자]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는 4일 어버이날을 맞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제작한 제라늄 꽃 화분 200개를 지역의 어르신들께 전달하며 안부를 묻는 “오래오래 건강하세효(孝)”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웃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따뜻한 지역공동체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활동은 홀몸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특별히 정서적 고립감과 우울감을 느꼈을 서부면 산불 피해 이재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에 제작한 꽃 화분은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버려지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이용하였으며, 한 장 한 장 정성스럽게 써 내려간 캘리그라피 전문봉사단의 어버이 은혜 감사 손편지를 함께 전달했다.

 

방은희 홍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자원봉사자들의 온정을 담은 꽃 화분을 어르신께 전달하고, 안부를 묻는 활동을 통해 행복한 홍성 공동체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었다며, 홀몸 어르신과 이번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으신 어르신들이 활짝 핀 꽃처럼 삶의 희망을 잃지 않길 응원하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어버이날이면 자원봉사들과 함께 제작한 꽃 화분을 홀몸 어르신들께 전달하여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