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금산군, 우리동네 스타트업 교육생 모집

김용부 기자 | 기사입력 2023/05/08 [12:45]

금산군, 우리동네 스타트업 교육생 모집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3/05/08 [12:45]


[충남도민신문/금산=김용부 기자] 금산군은 이달 19일까지 중도·하옥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우리동네 스타트업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은 중도‧하옥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이재우)에서 맡고 있다.

 

지원 대상 및 선정 규모는 금산 로컬 스타트업 및 중도·하옥 도시재생사업 거점공간(카페, 전시, 녹색가게 등) 운영에 관심이 있는 주민 30여 명이다.

 

접수 방법은 금산군 중도‧하옥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공식 블로그를 참고해 신청서를 현장 방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 과정은 △창업 개념과 마인드 △거점공간 및 주요 운영 사례 △로컬자원을 활용한 창업 활성화 방안 △사업 아이템의 적정성 검토 △사업 아이템 심화 및 구체화 등 도시재생과 연계한 창업에 필요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특히, 도시재생사업 및 거점공간 운영자를 발굴・육성할 수 있도록 특화자원을 활용한 사업 아이템을 구체화하고 사업계획서 작성 등 맞춤형 교육이 추진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복안이다.

 

우리동네 스타트업 교육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 중도·하옥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41-754-0031, 0032)에 문의하면 된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거점공간에 역량 있는 운영자가 발굴될 수 있을 것”이라며 “중도·하옥 지역 활성화에 지역 주민이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우 센터장은 “금산군에 대한 애향심과 창업 도전 의지로 교육에 참여해 우수한 역량으로 교육을 수료한 분들에게는 추후 중도·하옥 도시재생사업 거점공간 운영자 모집 과정에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후속 지원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