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 온 가족이 협력하여 내포 자연놀이뜰을 구석구석 돌며, 솜사탕 만들기, 가족소원풍선 등 9가지 놀이 미션을 수행하며, 빙고판을 완성하는 형식으로 ‘가족의 협력 및 타인에 대한 배려, 존중’을 경험하도록 계획되었다.
(내포)자연놀이뜰(부원장 노혜진)은 인사를 통하여 “유아기는 인성 교육이 결정되는 시기이며 가족사랑은 인성교육의 가장 기본이기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사랑 한마당을 준비했으니 행복한 시간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행사의 취지를 말했다.
이날 오전, 오후 각각 70가정씩 140가정이 참여하였으며, 참여자들은 “가족 모두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참여의 장을 마련해주신 내포 자연놀이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비가 와서 기대를 안 하고 왔는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족끼리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 많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내포)자연놀이뜰의 개인전시놀이체험 신청은 충청남도 어린이인성학습원홈페이지(www.insung.go.kr) 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