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실시하는 출하 농가 모집은 학교급식에 공급된 농산물의 소비량을 분석해 연중 다양한 품목의 우수한 지역농산물이 급식에 공급될 수 있도록 맞춤형 생산체계 구축을 위한 농가 조직화 사업으로 예산군 먹거리 계획의 핵심 부분이다.
모집공고는 이달 19일까지로 예산군청소년수련관에서 출하희망 농가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이수자에 한해 이달 말일까지 신청을 접수할 계획이다.
대상 품목은 양파, 감자, 마늘 등 48개 품목이며, 관내에 주소를 두고 실제로 경작하면서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 농가가 대상이며, 출하농가는 참가신청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등을 구비해 학교급식지원센터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군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 구축해 우수하고 건강한 지역 농산물을 공공급식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농가에는 판로처를 확보해 농가소득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모집을 통해 지역 먹거리 계획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농가 조직화에 한 발 내딛고 향후 지역 농업인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여 건실한 농가 조직을 이뤄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