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여군다함께돌봄센터, 어버이날 ‘사랑의 카네이션’행사 진행

이두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10 [17:09]

부여군다함께돌봄센터, 어버이날 ‘사랑의 카네이션’행사 진행

이두식 기자 | 입력 : 2023/05/10 [17:09]


[충남도민신문/부여=이두식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은 지난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사랑의 카네이션」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어버이날을 함께 축하하고 어르신들에게 존경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대부분 가족이 없이 홀로 지내시는 부여 성심원 부설 노인복지센터 이용 어르신 20명을 센터에 초청해 진행했다.

 

공연 시작 전 지역 내 오카리나 연주가의 신나는 연주와 사회복무요원의 노래로 분위기를 돋우며 다함께돌봄센터 아이들의 축하공연 칼림바 연주, 댄스공연, 건강체조 등 어르신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어버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 내 어르신들과 함께 소통하고 소외된 어르신들이 없이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을 전달하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센터 아동자치회를 통해 아이들이 계획을 하여 더 의미 있는 행사였다. 아이들은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이번 기회를 통해 어른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뿌듯했다”라고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성심원 부설 노인복지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가 업무협약을 맺으며 다음 추석 명절 때에는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앞으로 함께 나누며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