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드론 레이싱과 FPV 항공촬영 기술, 드론 레저산업의 발전 방향 등을 소개하고 향후 공생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K-디지털플랫폼사업단 이근호 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드론을 알리고 드론의 활용 분야를 공유하기 위해 계획됐다”며 “더 나아가 이번 행사로 K-디지털플랫폼사업을 홍보하고 시설, 장비 이용률이 증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드론스포츠협동조합 권용상 이사장은 “드론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 놀랐다”며 “이 관심이 단발적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김선홍 씨(49ㆍ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드론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듣게 됐다”며 “특별히 FPV 드론을 활용하면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돼 유익했다”고 말했다.
K-디지털플랫폼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으로 디지털 융합 훈련 과정을 운영해 디지털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백석대학교는 2022년부터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 내 산업체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설 장비를 공유하고 재직자 교육 및 디지털 소외계층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