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청회는 그동안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졌던 ‘도심 속 호수공원’의 대상지 선정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추진 내용에 대해 공개하는자리로 용역사 도화엔지니어링의 △추진 내용 발표 △전문가지정토론 △시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추진 내용 발표 시간에는 △호수공원 필요성 △호수공원의 기본방향 및비전 △호수공원 도입 시설 및 프로그램 △후보 대상지 선정 배경 및 장·단점 비교 △최종 대상지 선정 방법 및 재원 마련 방안 △향후 추진계획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상명대학교 그린스마트시티학과 정용조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되는지정토론에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조경학과 김충식 교수 △㈜KG엔지니어링종합 건축사사무소 도시본부 한승우 상무 △당진시청 산림녹지과이기종 과장 △㈜도화엔지니어링 도시부문 김윤곤부사장 등 전문가들이시민생활에 녹아들 수 있는 호수공원 조성을 위해 열띤 토론을펼치게 된다.
시 담당자는 “시민들의 의견이 최대로 반영된 호수공원 조성을 목표로이번 공청회를 마련했다”며 “다양하고 뜻깊은 의견 개진을 위해 공청회에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공청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공청회의유튜브생중계를 계획하고 있으며 당진시청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을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