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전투태세훈련(ORE) 실시…전투 수행능력 이상 무

권종오 기자 | 기사입력 2023/05/11 [18:29]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전투태세훈련(ORE) 실시…전투 수행능력 이상 무

권종오 기자 | 입력 : 2023/05/11 [18:29]


[충남도민신문/서산=권종오 기자] 공군 제20전투비행단(이하 “20전비”)은 지난 8일(월)부터 11일(목)까지 영공방위 최일선 창끝부대로서 완벽한 임무수행을 위해 ’23-1차 전투태세훈련(ORE·Operation Readiness Exercise)’을 실시했다.

 

전투태세훈련은 작전 준비태세 및 전투 수행능력을 점검하며 비행단의 전투력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훈련이다.

 

이번훈련에서 20전비는 전시전환 능력을 갖추기 위해 초기대응반 및 위기조치반 소집 훈련, 전투지휘소 운영, 최대무장 장착훈련 등을 실시했다. 이어 전시지속 능력 향상을 위해 야간 기지방호 훈련, 군·경 합동 대테러 훈련, 화생방 종합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전투력 복원 능력 함양을 위해 비상관제탑 운영 훈련, 활주로 피해복구 훈련 등을 실시했다.

 

아울러, 20전비는 훈련에 평가관을 배치해 실전에 가까운 다양한 상황을 부여하며장병들의 임무 수행 및 상황대처 능력을 향상했다.

 

손성진(대령, 공사 48기) 감찰안전실장은 “이번 전투태세훈련은 전 장병 및군무원들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작전수행 능력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실시했다.”며 “대한민국 영공을 수호하는 최일선 창끝부대로서임무를 완벽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