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성군자원봉사센터, 2023 홍주사(史)랑 줍깅 개최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13 [20:19]

홍성군자원봉사센터, 2023 홍주사(史)랑 줍깅 개최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5/13 [20:19]


[충남도민신문/홍성=김만식 기자]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가 지난 13일(토) 홍주성 천년여행길 스탬프 투어인 ‘2023 홍주사(史)랑 줍깅’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홍주사(史)랑 줍깅’은 역사 체험 교육으로 과거를 다지고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통해 미래를 꿈꾸는 융합형 자원봉사 활동이다.

 

‘줍깅’은 한국어 '줍(다)'과 영어 'jogging'의 합성어로 걸으면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지난해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여 체험형 봉사 활동으로 호평받았던 ‘홍주사(史)랑 줍깅’ 프로그램을 올해는 그 영역을 한층 더 확장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홍주성 천년여행길 돌며 펼치는 줍깅 ▲홍주역사인물 모양의 샴푸바 제작 활동을 통한 지역사 교육과 제로 웨이스트 활동의 융합, ▲홍주역사인물 컵케이크 꾸미기로 익히는 홍주천년의 역사 프로그램에 더해,

 

▲천연 수세미를 만들며 몸소 실천하는 환경 보호 ▲다회용 용기를 가져오면 커피나 음료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용기내 캠페인 ▲하천 수질개선을 위한 EM흙공 던지기 등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걷는 코스마다 홍주 역사 홍보와 탄소중립 실천이라는 의미를 담아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가 어우러져 즐기는 봉사 체험의 현장으로 각 체험존을 스탬프 투어 방식으로 진행해 참가자들의 흥미를 더하였다.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 방은희 센터장은 “화창한 봄날 우리 고장을 거니는 소풍 같은 봉사활동이라 가족 단위 참가자가 많았는데, 역사와 환경이라는 두 주제가 더해진 만큼 지역 역사 홍보,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홍주천년 역사를 돌아보는 온라인 스탬프 투어 코스를 개발하여 걷쥬 어플에 탑재함으로써 군민의 건강도 지키고 지역 역사도 되새기는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