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뜻하며,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이 담겨있다.
이번 캠페인은 △도시의 근로자는 농촌의 치유 프로그램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 받고 농촌은 농가의 소득을 높일 수 있는 체험형 △농업으로 지구와 소비자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찾아가는 전시형 등 두 종류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체험프로그램 시범 운영과 ‘하루,농부’ 로고 상표 등록을 완료했으며, 서울 롯데월드몰점 무인양품과 광명의 커피와 도서관 매장에서 예가정성 콘텐츠를 전시한 바 있다.
또한 군은 ㈜다가치에듀케이션(대표 김민식)과 함께 ‘예가정성 ESG 캠페인’ 온라인 신청 페이지(www.starchon.co.kr)를 구축했으며, 국내 유수의 기업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기업과 지역 농가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기회로 처음 운영된다”며 “ESG 경영에 참여하고 관심이 높은 국내 기업과 업무협약을 통해 예가정성 ESG 캠페인을 확대 운영하는 한편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예가정성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