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의회, 4월 의원출무일 운영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4/15 [19:35]

당진시의회, 4월 의원출무일 운영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4/15 [19:35]


[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는 13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4월 의원출무일을 열어 시정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정책 제안과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논의된 세부 안건으로는 ▲문화관광과, 당진시립합창단 공립예술단 전환 추진 ▲체육진흥과, 당진시민축구단 보조금 감사결과 및 조치계획 ▲사회복지과, 4.4독립만세운동 역사공원 조성 추진, 3.10학생만세운동기념관 건립 추진 ▲여성가족과, 2023년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 ▲항만수산과, 당진항 친수시설 부지 조성공사 추진 ▲ 농업정책과, 2023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상황 ▲도시과, 도시관리계획(아찬지구 산업유통형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 의회의견 청취 ▲교통과, 시내버스 노선개편 용역 결과 보고 ▲보건위생과,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등이 있다.

 

또한, 자치법규 제·개정 사항으로 ▲체육진흥과, 당진시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여성가족과, 당진시 여성의 전당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교통과, 당진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 ▲공동체새마을과, 당진시 마을회관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감염병관리과,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 등이 있다.

 

특히,‘당진시민축구단 보조금 감사결과 및 조치계획’ 보고에서 시의회 의원들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특정감사를 실시한 만큼, 지방보조금 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보조금 부실 집행에 대한 책임 있는 환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후속 조치를 철저히 이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 청취에 이어 서영훈 의원이 발의하는 당진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 등 5명 의원,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에 대한 사전 제안 설명과 토론이 이어졌다. 의원발의 조례안에 대한 사전 제안 설명은 조례안 심사에 앞서 주요 내용에 대한 설명과 토론을 통해 의안 심사의 성숙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당진시의회는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에 대하여 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입법 예고하고, 이르면 오는 제101회 임시회에서 처리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