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이야기”는 지역사회요구조사를 통해 학부모와 교사의 직접적인 개입 및 홍보 효과의 중요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교사협의체를 구성하기 전, 교사가 직접 송악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해 학교와 기관과의 관계 형성과 기관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소통 이야기에서는 송악청소년문화의집 기관 라운딩과 프로그램 및 동아리 안내의 시간과 더불어 교사협의체 구성 안내와 참가자 신청을 받아 상록초등학교, 송악중학교, 송악고등학교, 신평고등학교 교사 6명으로 교사협의체가 구성되었다.
교사협의체는 학교 외부에서 청소년에게 필요한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에 따른 확실한 홍보망을 형성하여 청소년들에게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당진시 청소년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사와 청소년지도사가 모여 의견을 나누고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지원방안 및 교원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더불어 교사 간 교류와 교사들의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며 당진시 교사를 위한, 당진시 청소년들을 위한 협의체로 운영하고자 한다.
교사협의체는 이번 “소통 이야기”를 통해 모집된 인원을 포함해 송악·송산·신평지역에 있는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상시 모집한다.
교사협의체 신청과 문의사항은 교사협의체 담당자 041-358-3981로 문의 바란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