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k-패밀리’ 는 관내 9가족(18명)을 대상으로 부녀(父女) 또는 부자(父子)가 모집돼 진행하는 제주도 숙박형 체험활동으로 가족 간 소통의 부재 최소화와 스트레스 해소 및 가족 추억 만들기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무지개해안도로 △송악산 △카멜리아힐 △비자림 △에코랜드 등 제주도에 있는 자연경관과 △워터파크 △유람선 체험 등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힐링 일정이 어우러져 참여 청소년과 부모가 소통하고 함께 추억을 쌓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코로나19 이후로 가족여행을 가보지 못했는데 이번 가족여행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돼 큰 행운이었다”며 “아이가 성장하면서 함께 보내는 시간이 줄었는데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재연 청소년미래센터장은 “지난 3년간 답답했던 실내 활동에서 벗어나 야외 활동을 장려하고 청소년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행복한 기억을 선물하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올해를 시작으로 앞으로 더 다양한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미래센터는 청소년 참여 활동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복지재단 홈페이지(http://yesanyouth.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