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뜨래 청년보부상 지원사업’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여군 창업 지원 시설인 ‘부여 청년창고’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재단법인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재협업한다. 관내 고용 창출에 기여할 유망한 잠재력을 가진 청년 기업인들을 선발해 맞춤형 컨설팅, 비즈니스모델(BM) 구체화, 마케팅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만 39세 이하 부여에 거주하는 대표자를 둔, 창업 7년 이내의 청년 기업으로 총 5개 업체를 선발한다.
모집 분야는 부여 농․수산식품 등을 활용한 식음료 외식 분야, 부여 산업·문화·자연 및 각종 자원을 활용한 로컬 창업 분야, 기타 지역 연계 아이템 활용 분야로 나눠 지원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굿뜨래 청년보부상 지원사업으로 청년 기업인들이 부여군의 풍부한 지역자원을 사업화하여 전국에 알림과 동시에 관내 고용 창출에 기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부여군 특성과 수요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창업실(☎041-837-0623) 또는 부여군청 경제교통과 일자리경제팀(☎041-830-22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