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 역사학자 ‘신병주 교수’ 초청 행복아산 시민 아카데미 개최

손해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5/16 [13:55]

아산시, 역사학자 ‘신병주 교수’ 초청 행복아산 시민 아카데미 개최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3/05/16 [13:55]


[충남도민신문/아산=손해진 기자]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오는 23일 오후 7시 아산시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구 공연장)에서 역사학자 신병주 교수의 ‘대왕 세종에서 배우는 공존, 공생’ 주제의 행복아산 시민 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한다.

 

현재 건국대학교 교수이자 외교통상부 외규장각 도서 자문포럼 위원으로 활동 중인 신병주 교수는 다양한 활동과 우수한 강의로 우리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KBS ‘역사저널 그날’, ‘역사추리’, ‘차이나는 클라스’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조선 후기를 움직인 사건들’, ‘왕비로 산다는 것’, ‘우리 역사 속 전염병’ 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조선시대 왕의 삶을 현대적 관점에서 재조명하고 우리 시대에 주는 교훈을 고민해 보며, 역사를 통해 현대를 살아가는 지혜와 통찰력을 찾는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 본 강연에 앞서 시민 강사 박종철의 ‘마음 근육, 행복한 삶’이라는 ‘시민강연 36.5℃’가 15분간 진행된다.

 

아산시민 누구나 당일 참석해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YouTube(아산시)로도 실시간 송출된다.

 

오효근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강연은 세종대왕의 소통과 포용의 지도력을 통해 우리가 본받아야 할 가치를 재조명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