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로오유> 페스타는 서산문화재단과 서산시중심상가상인회의 협업으로 진행되며, 오는 20일에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10월 21일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동부시장 부근(시장1로)에서 열리며,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8월은 행사 기간에서 제외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및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지역 예술인과 인근 상인들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문화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동시에 프리마켓과 먹거리존(푸드트럭)이 운영될 예정으로, 지역 상인들 및 예술인들이 직접 판매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다. 시간대별로 진행되는 거리공연 라인업 및 프리마켓, 먹거리존에 관한 사항은 서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eosancf.or.kr)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역 상인들과 예술인들의 참여를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 자생력 확보 촉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산문화재단 임진번 대표이사는 “이번 <1로오유> 페스타 개최를 통해 지역 상인들과 예술인들의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여 지역 상권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 자생력 확보 촉진의 계기로 삼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1로오유> 페스타에 많은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