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농가형 가공상품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각 상품의 특색과 장점, 차별성 등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사회관계망(SNS)을 활용해 적은 비용으로 상품을 홍보하고 잠재 고객들과 소통하는 ‘바이럴 마케팅 기법 및 사례’, 판로 확대를 위한 식품 박람회 참가 및 바이어 응대, 사후 관리 등 ‘식품 박람회 운영 실무’이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농업인 스스로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기법과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면서 “앞으로 농가 마케팅 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 농가형 가공상품 판로 확대를 위한 여러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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