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 동문1동, 안전한 골목길 만들기 사업 실시

권종오 기자 | 기사입력 2023/05/18 [09:52]

서산시 동문1동, 안전한 골목길 만들기 사업 실시

권종오 기자 | 입력 : 2023/05/18 [09:52]


[충남도민신문/서산=권종오 기자] 충남 서산시 동문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7일 주민자치 회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문1동 안전한 골목길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어두운 골목길에 도로표지병을 설치했다.

 

동문1동은 좁은 골목길이 많고 주차공간이 부족한 빌라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어 이면도로(골목길)에 차량을 주차하는 경우가 많아 주민들의 통행 불편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사고 위험성이 높은 지역이다.

 

이번 사업은 2022년 주민총회 투표를 통해 선정하여 ‘주민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골목길 안전 이상무!’라는 슬로건 아래 주민자치 위원들이 위험한 골목길을 찾아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했다.

 

이날 사업은 동문동 452-16외 번지 250m정도의 골목길 양쪽으로 도로표지병을 설치하여 주민들의 안전한 통행로 확보와 도시미관 향상에 기여했다.

 

이정규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동문1동의 취약한 부분을 주민 스스로가 찾아내어 해결해가는 과정을 통해 주민자치회가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통행하는 주민과 학생들 모두가 안심하고 안전하게 다닐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최종열 동문1동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전한 골목길이 조성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활동에 적극 지원하고, 살기 좋은 동문1동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문1동 주민자치회는 마실길 걷기대회 추진, 독거어르신 사랑의 의약품 지원 등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