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성군의회 장재석 의원, 홍성군 산불예방대책 다시 준비하자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19 [11:16]

홍성군의회 장재석 의원, 홍성군 산불예방대책 다시 준비하자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5/19 [11:16]


[충남도민신문/홍성=김만식 기자]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 장재석 의원(국민의힘)은 19일 제294회 홍성군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 발언 시간을 통해 ⌜홍성군 산불예방대책 다시 준비하자!!⌟라는 주제를 발언했다.

 

장 의원은 5분 자유 발언에서 유례없는 대형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으신 이재민 여러분과 피해주민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을 전하며, 산불진화를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홍성군과 자원봉사자, 성금 기부자 모든 분들게 감사의마음을 표했다.

 

이어서 우리 모두가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이전에 갖고 있던 생각의 열배백배 더 높고 깊게 가져야한다. 우리 마을은 우리가 지켜야겠다는 강한 의지와신념이 절실히 필요하고, 산불의 초기발견과 신속한 초동진화가 가장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이를 위해 장 의원은 ⌜내 마을은 내가 지킨다⌟라는 슬로건을 말하며, 우리군 350개 마을 이장들을 명예 산불감시원으로 위촉하여 줄 것을 홍성군수에게 제안하였다. 이는 마을 이장들에게 산불감시복 및 간단한 초동진화장비를 지급하고 감시활동을 한다면 산불예방과 초기진화에 엄청난 효과를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위촉식 및 발대식을 실시하여 캠페인까지 진행한다면 홍성군 전체가 산불예방과 진화에 대한 분위기가 조성되어산불 없는 홍성군이 되는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집행부에서는 홍성군에 이와 같은 대형산불이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 및 홍보에 더욱 노력해줄 것을 부탁한다.”며 발언을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