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여군, 가정의 달 기념 모범아동·아동복지유공자 표창

이두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20 [07:04]

부여군, 가정의 달 기념 모범아동·아동복지유공자 표창

이두식 기자 | 입력 : 2023/05/20 [07:04]


[충남도민신문/부여=이두식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18일 가정의 달을 맞아 군수 집무실에서 모범아동과 아동복지증진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했다.

 

이번 부여군의 모범아동 및 아동복지증진유공자 표창은 관내 초등학교 학교장과 각 아동관련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통해 선정했다. 모범아동과 아동복지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는 군수 표창과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수여했으며 간담회를 통해 아동복지 일선의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간을 가졌다.

 

표창대상자는 모범아동 강라윤(백제초 6), 아동복지증진유공자 김일희(충청남도부여교육지원청), 장선애(부여군다함께돌봄센터1호점), 강혜순·이경열(삼신늘푸른동산), 한성희(충청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 이은영(다이어트 부여 복싱클럽) 이상 7명이다.

 

강라윤 학생은 학급회장으로서 학교 환경정화 활동과 교통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다른 아동들에게 모범이 된 점으로 모범아동 표창을 받았다.

 

교육복지안전망 구축에 힘쓴 김일희 교육복지사와 지역아동돌봄으로 돌봄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한 장선애 센터장, 부여군 유일의 전문위탁가정인 한성희님, 7년째 드림스타트와 연계하여 취약계층 아동에게 후원물품을 지원하고 있는 이은영 관장,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아동의 건전한 심신 발달을 돕고 아동의 권리보호를 위한 인권친화시설 운영에 힘쓴 강혜순, 이경열 생활지도원 등 6인은 아동복지증진유공자로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앞으로도 시설·민간·공공분야에서 아동의 복지증진을 위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며 “아동이 행복하고, 아동이 꿈꾸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