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양군,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실행계획 수립

이두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20 [06:57]

청양군,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실행계획 수립

이두식 기자 | 입력 : 2023/05/20 [06:57]


[충남도민신문/청양=이두식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 18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성공적인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이하 혁신타운) 조성과 운영을 위한 두 번째 실무협의체 회의를 열고 부서별 실행계획을 보고했다.

 

이종필 부군수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는 충남도와 군 관련 부서 12개 팀이 참석, 공실 방지를 위한 입주 여건 개선 계획을 깊이 있게 논의했다.

 

보고된 주요 실행계획은 ▲‘청양군 공공기관의 유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에 따른 구체적 지원기준 마련 ▲가족문화센터 프로그램 연계 ▲입주기업의 군내 시설사용에 따른 요금감면 ▲주택공급계획 수립 및 추진현황 검토 ▲입주기업 일자리 종합플랫폼 구인 연계 등이다.

 

앞서 군은 혁신타운 운영 활성화를 위한 선제적 준비가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충남도와 중간 지원조직, 전문가, 군내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등 37명으로 실무협의체를 구성했으며, 지난 2월 첫 회의를 열었다.

 

앞으로 군은 의제별로 사회적경제 기업과 실무자들의 참여 속에서 현실적인 대응책을 도출하는 등 충남도의 신속한 사업 추진을 보조할 계획이다.

 

연면적 7,333㎡ 규모(지하 1층~지상 4층)로 조성되는 혁신타운은 지난 4월 착공했으며 2024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혁신타운에는 충남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과 중간 지원조직 등 48곳이 입주할 예정이며 기술혁신과 창업․보육, 네트워킹을 위한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