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지난 20일에 개최된 상반기 기관장 간담회는 이영수 관장과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10명이 참석해 시설과 프로그램의 모니터링 결과를 공유하고 시설 개선방안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설 내 코인노래방 설치 ▲1층 계단 난간대 보완 ▲닌텐도 전용공간 조성 등 청소년의 기호에 맞는 시설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의견을 적극 건의했다.
또한‘호야신이 들려주는 해미 이야기’공모사업은 소속 만화동아리와 협업하여 해미 관광지와 축제, 음식 등 청소년의 시선으로 알아보고 e-북을 제작하여 지역을 홍보하는 사업으로써 지난 20일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본 사업은 5월부터 10월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주축으로 추진된다.
마지막으로 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기획한‘열려라, 생일파티’는 제과제빵 동아리와 함께 케이크를 만들고, 청소년운영위원회가 파티장을 꾸며 사전에 신청된 7명의 생일파티를 5월부터 진행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열려라 생일파티는 월별 생일자를 사전에 접수 받아 12월까지 매월 운영된다.
청소년운영위원회 V.I.P 위원장 김태영(서산중앙고, 1학년)은“청소년운영위원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해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이 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듣고, 전달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이영수 관장은 “시설발전과 지역 청소년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청소년운영위원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청소년운영위원들의 소중한 의견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