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운동은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고,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건강증진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건강위험 요인을 감소시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수명을 연장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당진시 걷기 실천율은 41.3%로 전국 47.1%, 충남 44.9% 대비 낮아 범시민 참여 걷기 실천 인식 및 환경조성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시 보건소는 자발적인 걷기 실천 문화 확산과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읍면동 50여 개 걷기 동아리 소속 당진시민이 참여하는‘당진아! 걷자’발대식을 진행한다.
발대식은 건강증진 홍보관 운영, 걷기 실천 선언문 낭독, 내빈 걷기 실천 퍼포먼스와 걷기 지도자를 선두로 해 당진시청 야외공연장 근처 잔디광장 약 1km를 15분 정도 건강하게 걸어보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인숙 보건소장은 “이번 발대식이 마을 걷기 동아리 활성화는 물론 ‘1주일에5일, 30분 이상 걷기’를목표로 하는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켜일상생활 속 걷기를 활성화하는 계기가되어 생동하는 건강도시를 구축하는 데큰 도움이 될 것으로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시민 가까이에서건강지킴이 역할을 하는 당진 보건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보건소는 코로나19 일상 속에서도 걷기 실천 향상을 위해모바일걷기 앱 ‘걷쥬’를 운영하며 다양한 챌린지와 스탬프 성공 시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걷기 실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