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박경귀 시장 “‘아산형 교육모델’ 추진 중…문화·예술·스포츠 진흥 지원”

손해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5/22 [08:35]

박경귀 시장 “‘아산형 교육모델’ 추진 중…문화·예술·스포츠 진흥 지원”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3/05/22 [08:35]


[충남도민신문/아산=손해진 기자] 박경귀 아산시장이 지난 21일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천안아산지역협의회(협의회장 전용갑) 주최로 아산고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된 ‘2023 제16회 청소년 한마음 풋살대회’에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했다.

 

이날 박경귀 시장과 강훈식 국회의원, 이상록 천안검찰청 형사1부장 검사 등이 참석해 청소년들과 함께했으며, 관내 고등학교 재학 중인 청소년들로 구성된 28개 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박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즐거운 마음으로 경기에 임해 주시길 바란다. 여러분들의 활기차고 역동적인 모습을 보고 있으니, 법질서와 범죄예방에 대해 무겁게 이야기할 필요가 없지 않나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진정으로 여러분들을 뒷받침하는 게 무엇인지, 진정한 교육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체육, 문화, 예술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마음껏 재능을 뽐내고 기량을 습득할 수 있는 ‘아산형 교육모델’을 만들었다”며 “앞으로 문화, 예술 등 분야의 영재아카데미를 만들고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진흥하며 여러분들의 끼와 재능을 뒷받침하는 진정한 교육지원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