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논산상점 시즌3’흥했다! 논산시 사회적경제 플리마켓 성료

강민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22 [13:02]

‘논산상점 시즌3’흥했다! 논산시 사회적경제 플리마켓 성료

강민식 기자 | 입력 : 2023/05/22 [13:02]


[충남도민신문/논산=강민식 기자]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지난 20일 시민가족공원에서 논산시 사회적경제 플리마켓 ‘논산상점 시즌3’행사를 개최했다.

 

논산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센터장 강승민, 이하 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를 넓히고 사회적 가치에 대한 시민의식을 뿌리내리고자 마련됐다. 화창한 날씨 속, 1천여 명의 시민이 함께해 행사의 취지를 빛냈다.

 

관내에 소재한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등 20개 기업이 참여해 제품판매ㆍ기업홍보에 나섰으며 사회적기업 설립을 준비 중인 단체와 시민들도 행사장 부스를 운영하며 의미 있는 경험을 함께했다. 운영 주체로 나선 사회적기업들은 약 3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기증해 방문자들과의 나눔도 실천했다.

 

부대행사로 열린 △사회적경제 별 모으기 △사회적경제 보물 찍기 △잠든 종이가방 깨우기 등 색다른 이벤트 역시 많은 발길을 모았으며,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에 공연이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형성했다.

 

맑은 햇살 속에 모여든 남녀노소 방문객들은 다양한 제품과 홍보부스를 둘러보는 것은 물론 각종 먹거리를 사 들고 마치 피크닉을 나온 듯 편안한 시간을 보냈다.

 

센터 관계자는 “기업의 발전이 지역사회에 더 큰 가치로 환원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의 힘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시민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뿌리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품고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해나가길 바란다”며 “기업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논산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