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보건소, ‘우리가족 함께 추사고택 둘레길 걷기 행사’ 성료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24 [08:49]

예산군보건소, ‘우리가족 함께 추사고택 둘레길 걷기 행사’ 성료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5/24 [08:49]


[충남도민신문/예산=김만식 기자] 예산군보건소는 신암면 추사 김정희 선생 고택 일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둘레길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지역주민, 걷기동아리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사기념관 앞에서 시작해 추사고택 둘레길 왕복 3㎞를 함께 걷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보건소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생활 속 걷기 실천’이라는 슬로건으로 이번 행사를 주최했으며, 올바른 걷기 실천 정보 제공은 물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추사고택 둘레길 걷기 외 부대행사로 진행된 보물찾기를 통해 어르신에겐 동심을, 어린이에겐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건강증진홍보관을 운영하면서 보건사업 안내 및 홍보물을 배부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걷기 행사가 종료된 후에도 몇몇 가족은 추사고택 주변에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감상하고 소풍을 즐기는 등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군민 건강증진 향상에 필요한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대상을 위한 걷기 행사를 추진하겠다”며 “지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