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초등돌봄 서비스 확대 위해 협약 맺어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4/19 [17:43]

당진시, 초등돌봄 서비스 확대 위해 협약 맺어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4/19 [17:43]


[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충남 당진시가 19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사단법인 해피 업 사회복지회와 초등돌봄서비스 확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부모 및 한부모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됐으며협약식에는 당진시장, 사단법인 해피 업 사회복지회 대표 및 관계자,돌봄 아동 및 보호자가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초등돌봄을 위한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유휴공간을 활용한 당진형 초등돌봄 서비스 조성 △초등돌봄서비스 강화 등을 위한 강의 및 학술행사 개최 △기타 초등돌봄 관련 협력사업에 상호 협력해 돌봄 인프라 확충과 양육자 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돌봄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오 시장은 “맞벌이 부모와 한부모가 자녀의 돌봄 걱정 없이 안심하고근로하기 위해서는 민-관 협력을 통한 돌봄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돌봄 환경 확대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통해 아이와 함께 행복한 당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지난 1월 지역 중심의 돌봄 체계 구축과 초등돌봄 사각지대해소에 기여할 ‘송악 다함께 돌봄센터’를 개소하고 당진시 복지재단에 위탁운영을 맡겨 정규교육 이외의 시간에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