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순천향대천안병원 충남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제1차 관리협의회 개최

김용부 기자 | 기사입력 2023/05/24 [09:41]

순천향대천안병원 충남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제1차 관리협의회 개최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3/05/24 [09:41]


[충남도민신문/천안=김용부 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충남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센터장 박윤형)가 23일 저녁 호텔 라마다 앙코르 바이 윈덤 천안 연회장에서 ‘제1차 관리협의회’를 개최했다.

 

관리협의회는 올 1월 개소한 순천향대천안병원 충남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의 운영과 활동을 지원하는전문가 네트워크를 말한다.

 

임상분과와 예방관리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23명의 보건의료계 전문가들이 운영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박윤형 센터장은 “관리협의회와는 연 2회 이상의 정기회의를 개최하겠다”며, “관리협의회를 통해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 및 협력체계가 튼튼하게 구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관리협의회에서는 신임 운영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비롯해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와 지역 네트워크(김한숙 보건복지부 질병정책과장) ▲충남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소개 및 역할(황보영 충남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예방관리센터장) 등의 연제 발표와 토론, 김은숙충남도청건강증진식품과장 등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청취 등이 이어졌다.

 

박상흠 병원장은 환영사에서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이 더해져 센터 역할이 증대되고, 나아가 지역보건의료시스템이 더욱 발전할 것”이라며,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안전한 충남이 되도록 센터운영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