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열 민원봉사실장이 지휘한 이날 훈련은 지휘통제반, 초기 대처반, 적극 대처반, 타 민원인 대피 유도반, 피해공무원 구조반 편성과 상황별 대응 기준에 따라 가해 민원인 진정 및 중재, 폭행․폭언 제지, 녹음과 및 비상벨 신고, 가해 민원인 제압, 경찰 인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안심 비상벨은 충남경찰청 상황실과의 양방향통신으로 통합관제센터와 112상황실과 연동돼 5분 이내 출동이 가능하다.
이광열 민원봉사실장은 “앞으로도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응능력을 높여 특이 민원인이 초래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모의훈련은 물론 비상벨과 CCTV, 녹음 전화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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