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형 대표는 “새로운 기술의 등장은 새롭게 일할 때가 되었다는 의미”라며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해 설명했다.
이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새로운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전통적인 구조를 디지털 구조로 전환하는 과정”이라며 “디지털이라는 변화의 DNA를 우리 삶에 이식해 활용하는 것들의 겉과 속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홍보영상 제작 사례’를 예로 들며 “수동인 과거에는 30일이 걸렸던 홍보영상 제작이 반자동인 현재에는 30분, 자동인 미래에는 30초면 가능할 것”이라며 “앞으로 우린 데이터 분석은 인공지능에 맡기고 창의(Creative)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실용음악학부 2학년 최은지 씨(21ㆍ여)는 “이번 강의로 새로운 기술의 개념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며 “쉽고 재미있게 디지털 변화의 과정을 알려주셔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5월 31일(수) 낮 12시 30분, ‘심리학 콘서트’로 고려대 한성열 명예교수, 6월 7일(수) 낮 12시 30분, ‘오페라를 통한 Dreams Come true!’로 이기연 음악감독이 각각 강단에 오른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