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새로운 청렴 시책 ‘찾아가는 청렴간담회’ 성료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5/25 [06:12]

당진시, 새로운 청렴 시책 ‘찾아가는 청렴간담회’ 성료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5/25 [06:12]

  

[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지난 24일 민원정보과를 마지막으로 ‘2023 부서 순회 찾아가는 청렴간담회’를 마무리했다.

 

청렴간담회는 당진시가 전 직원의 청렴 감수성을 향상하고 조직 내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추진한 청렴 시책으로 5월 10일부터 5월 24일까지 11일간 본청 30여 개 부서를 대상으로 추진했다.

 

간담회에서는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공재정환수법 등 법률 안내 △부패행위신고 창구 익명성 보장 안내 △음주운전 예방 등 철저한 복무규정 준수 당부 △갑질 근절 및 조직 내 불합리한 관행 개선 간담 △청렴자가진단 △청렴시책 추진을 위한 제안 및 건의 등이 이루어졌다.

 

특히 직급별, 세대별 청렴 공감대를 형성코자 각 부서별 부서장과 MZ세대 공직자, 공무직원, 중간관리자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간담을 실시해 국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부서원들의 허심탄회한 의견을 청취하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 마련됐다.

 

청렴간담회에 참여한 직원은 “청렴 간담회를 통해 청렴 의식 수준을 점검하고 반부패 법령의 이해를 돕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오성환 당진시장은 “청렴간담회를 통해 부서 내 세대별, 직급별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갖게 됐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직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청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전직원의 반부패 역량 강화 및 청렴 감수성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