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보건소, ‘아이사랑 이유식 요리교실’ 성료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25 [09:12]

예산군보건소, ‘아이사랑 이유식 요리교실’ 성료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5/25 [09:12]


[충남도민신문/예산=김만식 기자] 충남 예산군보건소는 4월 6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두달간 20개월 이하 자녀를 둔 40가구를 대상으로 했던 ‘아이사랑 이유식 요리교실’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기, 중기 이유식 만들기 1기와 △후기, 완료기 이유식 만들기 2기 등으로 나눠 전문 영양 요리강사의 재료 비율 및 입자크기, 농도 등 세세한 교육을 통해 아기의 개월 별 알맞은 이유식 만들기부터 알러지 테스트 방법, 식사습관 들이기, 질병별 추천 음식 등 보건교육을 병행했다.

 

또한 초보 엄마, 아빠에게 아이의 생애 최초 올바른 영양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줬을 뿐만 아니라 육아 노하우 등을 전달하여 참여자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아이를 돌보느라 대면 수업이 어려운 부모들을 배려하고자 장소이동 없는 화상회의(웨일온)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 방식으로 추진해 참여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요리교실 하루 전, 참여자 가정 앞으로 유기농 요리키트를 배송해 식재료의 신선도를 유지했으며, 매 회차 종료 후 참여자로부터 수업에 대한 의견을 받아 다음 회차에 수정해 나가면서 대상자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요리교실을 통해 이유식에 대한 부담을 덜고, 건강한 이유식을 아이에게 제공해 육아가 서툰 초보 부모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하반기에는 자녀를 위한 간식 만들기 등 더 다양한 영양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