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25 [09:05]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5/25 [09:05]


[충남도민신문/홍성=김만식 기자] 충남 홍성군 광천읍(읍장 정동규)에서 지난 24일 농업회사법인(주)백제와 함께 하는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이 (사)한국주거환경협회와 (사)공감사랑나눔회,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도움으로 실시되었다

 

코로나로 잠시 중단되었던 (사)한국주거환경협회 집수리 봉사는 올해 이**(만79세, 광천읍 원촌부락)어르신 가정 등 독거노인 2가정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는데, 매년 농업회사법인(주)백제의 후원을 받고, 광천읍에서 발굴된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추천받아 실시한다.

 

(사)한국주거환경협회는 취약계층(홀로어르신, 장애인, 다문화인 등)의 주거환경개선과 생필품을 무료로 지원해 드리며 사회에 봉사함을 목적으로 하는 운영되는 순수한 민간단체로 전국을 오가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수혜자 중 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하고, 살림이 어려워 엄두를 내지 못해 바꾸지 못했던 도배, 장판을 새것으로 바꾸어 깨끗하게 살 수 있게 되어 너무 좋다.”라고 말했다.

 

봉사에 참여한 김상규 회장은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은 주로 공직에서 퇴직하거나 자영업을 하는 사람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봉사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나면, 나 자신이 흐뭇하고 보람을 느낀다. 또한 항상 이렇게 봉사할 수 있게 후원해 주는 많은 기관(후원업체)에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