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훈련은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와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 예방,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한권석 서북구청장을 비롯한 민원지적과 직원, 경찰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상황 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중재 시도,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방문 민원인 대피, 경찰 출동, 가해 민원인 경찰 인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웨어러블캠과 공무원증 녹음케이스를 착용하여 실제 상황을 연출해 훈련 효과를 높였다.
한권석 서북구청장은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능동적인 대응으로 극단적인 상황을 방지하고 직원과 방문 민원인 모두가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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