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클래스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러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카카오 클래스를 통해 톡스토어 입점과 디지털 비즈니스 전환을 이뤄냈다.
카카오 클래스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거나 통신 판매업 신고가 되어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e-커머스 판로 확대 및 카카오톡 스토어에 입점 준비 중인 사업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은 참가자의 비즈니스 특성을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6월 26일부터 7월 16일의 수강기간동안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교육을 수료한 참가자는 추후 진행되는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강희준 센터장은 “2023 카카오 클래스를 통해 판로 확장에 어려움을 겪던 충남지역을 비롯한 전국의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이번 클래스 이후 디지털 비즈니스에 진입하여 온라인 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카카오 클래스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교육의 참가자 모집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