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당진시 평생학습과·(재)당진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23년 1차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1차 검정고시에서 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 82명이 응시해 전체 합격자 73명, 부분 합격자 5명 총 78명의 합격자 배출로 합격률 95%의 높은 성과를 거뒀다.
이날 합격증서 수여식은 당진시청 접견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오성환 당진시장은 합격증서를 한 명씩 나눠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여러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도전했기에 오늘과 같은 성과를 이뤄냈음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힘차게 도전하는 삶을 살기 바란다.”는 응원의 말을 전했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당진시청소년재단 운영)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의 공간’이다.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으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상시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 밖에 상담지원, 취업지원, 자격증 취득(ITQ, 포토샵, 바리스타, 중장비 등), 건강검진, 문화체험활동, 진로프로그램, 멘토링프로그램, 입시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